• Heidi 하이디

1/3, ‘일심전력’의 공간. ‘artiQ office’를 소개합니다!


1/3, ‘일심전력’의 공간

: 아티큐 피플 모두가 아티큐를 위한 하나의 마음으로 온 힘을 다하는 곳

안녕하세요! 항상 당신 곁에, 의료전문가 ‘아티큐’ , 그리고 Heidi(하이디)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평일 24시간의 1/3은 사무실에서 보내곤 하죠. 이렇게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은 사람들의 삶이 담겨있는 무대이자 바탕이 됩니다.

여기서 잠시 아티큐의 인재상인 flexible을 환기해보면 나와 다른 문화, 앎에 대한 존중의 가치를 떠올려볼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아티큐는 아티큐 피플 각자가 패턴에 맞게 일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건강이 모두의 일상이 되도록’, ‘일심전력’을 다하는 아티큐 피플의 장소, ‘artiQ office’ 본사를 자랑합니다!




지금은 몰입합니다, <Work Space> _5F

‘몰입’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Work Space입니다. 건물 5층에 자리 잡고 있어요.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집중합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리인만큼 아낌없는 지원이 있습니다. 넓은 책상과 편안한 의자가 있고 주어진 한도 내에서 원하는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업무 공간

JayJeong(제이정) 님이 제일 사랑하는 본인의 자리입니다. ✨멋진 장비✨로 채워져있어요!
책상 옆에는 가방을 걸 수 있는 고리도 있답니다.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SeaShell(시셸) 님의 귀여운 솜씨로 꾸며진 자리에요.💛💖

자신의 자리를 취향대로 마음껏 꾸미기도 합니다. 개인 업무 공간은 ‘몰입’에 중점을 둔 ‘나에게 딱 맞는 공간’이에요.


#2. Connecting Board

월간 계획표🗓
🎉생일을 축하해요!🎂

모두가 지나다니는 입구에는 ‘Connecting Board’가 있습니다. 월간 계획, 공지사항, 생일 축하 다양한 전달 사항이 담겨 있답니다. 주마다 바뀌는 콘텐츠는 챙겨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3. 물품 보관, 바 테이블

Work space의 귀퉁이를 바라봅니다. 바 테이블이 있네요! 추운 겨울, 두툼하고 무거운 옷을 걸 수 있는 옷걸이와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사물함, 화장실까지 가지 않고도 텀블러를 씻을 수 있는 싱크대도 있습니다.

옷걸이,개인 사물함🗄
다양한 음료☕️🍵

옆에는 다양한 차커피가 준비되어 있어요. 마음껏 골라 마시며 일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음료를 주문하는 것도 가능해요!




만나서 생각을 나눠요, <Meeting Room> _5-6F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도약과 변화를 만드는 이 시간은 ‘회의’입니다. 아티큐에서는 회의할 장소가 넉넉해요! 크게는 5, 6층 각각 한 개씩 위치한 총 2개의 깔끔한 대회의실과 이후에 언급할 6층의 <open space>가 있습니다.


#4. 대회의실

5층 대회의실💺
6층 대회의실💺

#5. 어디서든

이외에도 가까운 사람이라면 필수 협업 시간*을 이용해 앉은 자리에서 언제든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서로의 동의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회의실이 될 수 있어요!

*필수 협업 시간: 오후 1시~3시는 아티큐의 필수 협업 시간. 이 시간만큼은 원하는 대로 소통해요.




잠깐 환기할게요, <Open Space> _6F

포근한 러그와 빈백, 소파, 맞춤 테이블까지 있는 이곳은 Open Space입니다. 집중이 잘 안될 때, 간단한 협업이 필요할 때 찾는 공간이죠. 특히 이 공간을 애용하는 ‘Clark(클라크)’ 님은 ‘졸릴 때 가서 일하면 최고!’라고 말씀하셨어요.


#6. Open Space

Open Space 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Jacob(제이콥) 님. 이곳을 애용하신답니다.🥰
식물 사이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일할 수 있는 스탠딩 테이블도 있어요.🪴

#7. 광장

필요에 따라 여기는 아티큐 전 직원이 모이는 광장의 역할을 합니다. ‘모일래’*‘티타임’*을 진행해요! 평소 이야기를 나누기 어려웠던 다른 팀 사람들과 교류하며 화합을 다지는 장소가 됩니다. 때로는 아티큐 피플의 관심사를 모아 소모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꽃꽂이부터 끝내주는 빔프로젝터로 영화 감상까지! 정말 많은 것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지금은 극심해진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광장의 역할을 쉬어가고 있지만 아티큐 피플은 모두 함께 행복한 활동을 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모일래: 아티큐에서 모두 ‘모여서’ 진행하는 전체 회의

*티타임: 아티큐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 게임, DIY, 이야기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시간

*소모임: 서로의 취미와 특기를 모아 함께하는 모임 활동.


#8. 소모임

‘아티큐 꽃 파티’ 소모임에서 진행했던 꽃꽂이입니다. 다재다능, 취미 부자인 'Breanna(브리안나)' 님이 진행해주셨어요! 5월 가정의 달, 명절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준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등산, 영화 감상, 액티비티 활동 등을 하는 소모임이 있답니다.


#9. 1인 쉼터

아늑한 1인 쉼터입니다.🛋
하이디가 누워봤어요! ☀️햇살이 따사로워요.☺️

아티큐 피플 대다수가 가장 사랑하는 공간으로 꼽은 ‘1인 쉼터’입니다. 열심히 달리다 보면 쉼도 필요하거든요. 각 공간에는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요. 너무 피곤하고 집중이 안 되는 날에는 잠깐 눈 좀 붙이며 쉬어가도 괜찮습니다. 언제든 능률을 올리기 위한 수면을 보장합니다!




먹으면서 일해요, <Pantry> _6F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 ‘졸림’ 말고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으뜸은 바로 ‘배고픔’입니다. 5층에 음료가 있다면, 6층 탕비실에는 음료와 더불어 많은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간식은 매번 종류가 바뀌는데, 이 역시 음료처럼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 요청할 수 있어요!


#10. 탕비실 간식거리

다양한 과자🍪🍬
컵라면🍜


이런 공간은 아티큐 구석구석을 전부 잘 활용해 주시는 아티큐 피플이 있기에 을 발하고 있습니다. 비로소 아티큐는 ‘사람’을 통해 완성되죠. 앞으로도 아티큐는 아티큐 피플에게 더 좋은 삶의 바탕을 만들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이번 글 잘 읽으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공유⤴️ 부탁드립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아티큐에서 일해볼까요?

⬇️원티드⬇️

https://bit.ly/35VdOHM


 

작성자: Heidi, Selena

썸네일 이미지: Heidi

삽입 이미지: Heidi

업로드: Heidi


인용 시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

 

조회수 226회댓글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