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idi 하이디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아티큐를 소개합니다! (feat. CEO 인터뷰)



 

안녕하세요! 항상 당신 곁에, 의료 전문가를 꿈꾸는 아티큐입니다.

여러분과 만나는 첫걸음으로, 아티큐CEO 'Zero(0) 님'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함께 본다면 아티큐를 이해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아티큐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아티큐는 의과대학 출신인 세 분의 Co-founder가 설립하였습니다. 세 사람은 대학을 다니는 동안 병원에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고 느꼈습니다. 의료 현장 자체가 굉장히 노동집약적이라서 비효율적인 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사람이 어떤 의료 행위를 배우고 숙련되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었죠. 이런 생각을 토대로 고민하던 중,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그건 바로 '정맥 채혈 주사'였습니다. 종합병원급 병원에서 환자와 병원이 닿는 첫 번째 지점정맥 채혈과 주사라고 할 수 있어요. 굉장히 중요하지만 이 안에는 앞서 언급한 내용의 엄청난 비효율이 있습니다. 세 사람은 이것을 '제로 러닝 커브', '완전 자동화'해보기로 합니다. 이런 생각은 아티큐'aiiv(아이브-정맥 채혈 기계)' 탄생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병원에서의 비효율을 해결하겠다는 다짐에는 모두가 좋은 환경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그래서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아티큐는 어떤 회사일까요?

아티큐는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입니다. 키워드로 표현하자면 메디컬, AI, 로보틱스, 헬스케어, 언택트로 표현할 수 있어요. 기존에 사람이 하는 일을 로봇이 대체하게끔 만든다는 것도 있지만, 아티큐에는 훨씬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병원에는 사람이 하기 힘들고 싫은 일, 귀찮은 일, 아니면 단순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일인데 막상 중요도는 굉장히 높은 일들이 있습니다. 잘할수록 환자분들이 취할 수 있는 편익이 높아지는 것이기도 하죠. 그런 것을 찾아서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좋은 병원 환경을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아티큐가 나아가는 길

아티큐는 앞으로 여러분이 언제든 '여기라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느낌과 신뢰를 가진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아티큐가 나아가는 길에서 마주하는 풍경과 세상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s://artiq.kr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시면 또 다른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Heidi, Clark

영상 제작: Heidi

썸네일 이미지: Heidi

삽입 이미지: Clark

업로드: Clark, Heidi


인용 시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

 

조회수 478회댓글 0개